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신의 사무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신의 사무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서울중앙지검 형사 4(부장검사 이진수)21일 오전 국회의원 회관 내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강제 수사에 돌입했다. 검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정부 행정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고발된 심 의원 보좌진에 대한 증거물 확보 차원이다.

자유한국당은 강력 반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국회가 정치 검찰에 의해 무너지고 있다. 압수수색을 통해 재갈을 물리는 것을 보면 심재철 의원이 한국재정정보원으로부터 입수한 자료가 유출되면 정권에 켕기는 것이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과 법무부, 검찰의 행위에 대해 한국당은 국정감사 중에 모든 당력을 동원해 강력하게 대처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지난 17일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 중인 재정분석시스템(OLAP)을 통해 비인가 행정정보가 무권한자에게 유출된 사실을 확인, 유출자를 수사해 달라고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 기재부는 특히 심 의원 보좌진을 상대로 대통령비서실과 국무총리실, 대법원, 법무부 등 30여개 정부 기관의 행정 정보를 즉각 반환할 것으로 요구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심재철 의원실에서 정상적으로 열람 및 다운로드한 국가재정자료가 기재부의 주장대로 국가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보안자료라면, 기밀문서 보안에 대한 정부의 정보관리 실패에 대한 책임부터 물어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