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지난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청와대 업무추진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졌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지난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청와대 업무추진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졌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기획재정부가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유출한 자료에 국가안보와 직결된 기밀이 포함됐다며 반환을 재차 촉구했다.

윤태식 기재부 대변인은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유출된 자료가 잘못 활용되면 국가안위 및 국정운영 등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윤대변인은 "심 의원실이 재정분석시스템(OLAP)에서 받은 재정정보는 48만건으로, 유출된 기관은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국무총리실, 법무부, 헌재, 대법원, 가습기살균제사건,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등 37개 기관"이라고 밝혔다.

이중에는 통일·외교·치안활동·국가안보전략과 주요 고위직 인사의 일정과 동선이 담겼고 또 각종 심사 평가위원 관련 정보도 들어 있어 유출시 국정 운영에 큰 차질이 예상된다는 것이 기재부의 판단이다.

윤 대변인은 특히 "재외공관 보안시설 경비 업체 세부내역이 유출됐는데 재외공관에 대한 테러에 악용될 우려가 많은 정보라 인식하고 있다"며 "해양경찰청의 어민 보호를 위한 함정이나 항공기 제작 업체들의 업체명도 공개가 된다면 악의적인 업체 접근 가능성과 국가 안보전략이 유출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국가 장비 인프라 보안장비는 사이버 안전센터 등 각 부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시스템 관리업체 정보가 포함돼 있다"며 "청와대 통신 장비 업체와 몇개 부처의 사이버 안전센터 등이 유출됐는데 사이버 테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심재철 의원은 연일 청와대 예산 낭비가 사실이라며 공식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윤 대변인은 "오늘 9시37 감사원에 감사청구가 공식 접수됐다. 감사를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감사원과 협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