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우리은행은 18일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고교생들을 위한 연3.5% 고금리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직고 우리 적금’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직업반을 운영하는 일반고 재학생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 연3.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이다.

교육부 주관의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프로그램인 ‘매직고(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대 월20만원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최고 금리는 연3.5%이며,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는 연2.1%, 연1.4%다. 특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활동과 연계해 취업학생에 대한 우대 혜택과 우리은행을거래하는 학생을 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는 고교취업연계 장려금을 수령할 경우 연 0.2%p, △가입 기간에 급여가 입금될 경우 연 0.4%p가 우대된다. 

또 △6개월 이상 우리은행 신용/체크카드 결제 실적이 있으면 연 0.4%p, △우리은행 스쿨카드(학생증ID카드) 발급 학교 재학생이면 연 0.2%p, △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6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적금을 납입하면 연 0.2%p를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