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서울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A(53·구속)씨의 쌍둥이 자매가 학교에 자퇴서를 제출했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쌍둥이 자매는 지난주 초 자퇴서를 내고 전학 신청을 했다. 쌍둥이 자매 중 언니는 현재 학교에 출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은 쌍둥이 자매의 자퇴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놓고 논의 중이다.  교육청은 쌍둥이의 전학에 대해 신중한 입장이다. 쌍둥이 자매가 주요 피의자인데다 수사 결과에 따라 재판에 넘겨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쌍둥이 자매는 2학년 2학기 중간고사에서 1학기 때보다 크게 떨어진 성적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머니투데이는 7일 학교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쌍둥이 자매가 10월 해당 학교에서 치른 2학년 2학기 중간고사 시험에서 자신들의 1학년 1학기 수준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1학년 1학기 때 쌍둥이 자매 중 동생은 전교생 460명 중 59등, 언니는 121등이었다. 

숙명여고 학부모들의 항의도 잇따르고 있다. 숙명여고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 소속 한 학부모는 CBS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시험지 유출 관련, 새로운 피의 사실이 밝혀지고 구속 영장이 청구되고 증거가 나올 때마다 학생들이 굉장히 분노하고 있다. 특히 쌍둥이와 같은 반 학생들 같은 경우는 쌍둥이가 너무나 태연하게 학교 생활을 잘하고 또 체육대회 때 엄마하고 인증샷도 찍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 큰 충격을 받고 있다고 전해들었다"고 말했다.

비대위측 학부모들은 지난 5일에는 수서경찰서를 방문해 항의 집회를 벌였다. 학부모들은 구속된 전 교무부장 외에 6명의 피의자를 엄벌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