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대표의 페이스북 갈무리
홍준표 전 대표의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로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청와대의 '귤 답례'를 비판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시비 걸기를 중단하라"고 성토했다.  

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상무위원 회의를 주재하고 “사과박스부터 시작해 과일 대신 엉뚱한 물건을 과일상자에 담는 일이야 자유한국당이 전문일지 모르지만, 괜한 시비 걸기를 중단하라”고 말했다. 

앞서 청와대는 11일 “북한산 송이버섯 2톤을 선물로 받은 것에 대한 답례로 제주산 귤 200톤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에 홍준표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군 수송기로 북에 보냈다는 귤상자 속에 귤만 들어 있다고 믿는 국민들이 과연 얼마나 되겠나. 이미 그들은 남북정상회담의 대가로 수억 달러를 북에 송금한 전력도 있다”며 "괜히 의심받을만한 불장난은 하지 않았으면 한다"라고 비난했다. 

홍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 정치권은 일제히 비판했다. 김익환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홍 전 대표의 카더라 통신이 정신을 혼미하게 한다”며 “과거 기득권 부패 정치인들이 사과 박스에 돈을 넣고 은밀한 거래를 했던 것처럼 검은돈이라도 넣었을 거라 생각하냐”고 반문했다.

이어 김 부대변인은 “귤 상자에 사과라도 들어 있다는 말인가. 이런 식의 비판은 안 하는 게 낫다. 정부 여당에 대한 정상적인 비판마저 홍 전 대표의 입을 거치면 희화화되고 정부의 지지율은 상승한다는 것을 명심해 달라”고 비판했다.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도 “너무 나갔다. 차라리 귤을 보내는 것을 노골적으로 반대하지, 얄팍한 의혹을 제기하며 국민을 현혹시키려는 꼼수다. 홍 전 대표께서 귤 상자를 의심한다면 그것이 무엇인지 밝혀라”고 주장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의 비판은 더 직설적이었다. 이 대표는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귤로 핵폭탄은 못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홍준표 전 대표는 ‘귤 상자 속에 귤만 들어있다고 믿는 국민이 과연 얼마나 되겠냐’며 엉뚱한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귤 상자 안에 귤만 들어있지 않다. 평화에 대한 의지가 들어있고, 연내 답방이라는 소망이 들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또 “이번 논란은 선물조차 공연한 시빗거리로 만드는 대북제재의 비현실성을 보여주고 있다. 북한이 비핵화를 진전시킨다면 우리도 대북제재 해제를 국제사회에 호소하는 균형적 노력을 해야 한다. 우리 국회가 북한에 대한 대북제재 해제 촉구 결의안을 추진한다면, 비핵화와 평화로 가는 길은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