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농심이 또 과자 값을 슬그머니 올렸다. 농심은 13일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오는 15일부터 평균 6.7%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인상 이유로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왔다”고 밝혔다. 또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라고 말했다.
 
농심의 과자값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이다.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농심의 과자 가격 인상이 도미노 현상으로 이어질지 우려된다. 경쟁업체들이 덩달아 과자 값을 인상할 가능성이 있고 그럴 경우 물가 상승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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