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4일 경북 구미시 상모사곡동 새마을공원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1돌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4일 경북 구미시 상모사곡동 새마을공원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1돌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보수단체 회원들의 말다툼이 욕설까지 가세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박정희 탄생 101돌 기념식장 앞에서 벌어졌다. 14일 이철우 지사는 이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경북 구미시 상모사곡동 박정희 생가 옆 새마을공원을 찾았다. 그때 보수단체 회원들이 몰려와 이 지사를 향해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한 배신자가 왜 여기 왔나”며 항의했다. 그러자 이 지사는 “당신들 똑바로 알고 이야기해. 내가 박근혜 탄핵을 가장 반대한 사람이야. 그 지X하니까 보수가 분열돼 나라가 이래 되지”라고 맞받았다.

이 지사는 이어 “지난번에 (아니라고) 얘기했는데 또 XX하고 있어 이것들이”라고 꾸짖었다. 보수단체 회원들은 이에 물러서지 않고 맞섰다. 회원들은 이 지사를 향해 "니가 도지사야 이 XX야"라며 비난하자 이 지사는 "똑바로 알고 XX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소란은 2~3분 가량 진행됐으며 이 지사는 더 이상 대꾸하지 않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다.

이 지사는 화가 가라앉지 않은 듯 축사에서 박 전 대통령 탄핵과 무관함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2년간 여러 번 (탄핵에 반대했다고) 이야기했고 언론에도 보도됐는데 아직도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 가슴이 아프다. 이런 잘못된 행동은 보수 분열의 원인이 되므로 정확히 알고 이야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