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왼쪽 두번째)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왼쪽 두번째)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자유한국당은 6일 '조국 수석 신임'과 '김정은 답방'과 관련해 청와대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조 수석에게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모든 야당이 ‘조국 책임론'’을 제기하는 마당에 대통령께서 오기 부릴 일이 아니다. 지지율이 떨어지는 마당에 청개구리 오기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책임을 져야 할 사람에게 책임을 묻는 게 아니라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니 참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려거든 조 수석부터 조속히 책임을 묻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특별감찰반 직원이 조사한다는 민정수석실 입장에 항명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 항명한 것이 밖으로 알려질 정도로 기강이 이렇게 무너진 적은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 수석이 SNS 정치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민정수석을 지낸 곽상도 의원은 "문 대통령이 레임덕이 올 수 있다고 보고 조 수석을 신임한 것 같은데 기강 확립을 놓친 사람에게 기강 확립을 하라면 그게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조 수석은 본연의 업무는 내팽개치고 정치의 영역에서 업무를 하다 보니 이런 문제가 생긴 것 같다. 예전에 우병우 민정수석을 밖에서 보면 '저건 아닌데'라고 생각했는데 또 그걸 지켜보게 됐다"고 말했다.

정무비서관 출신 주광덕 의원은 "조 수석은 인사검증, 공직기강 확립 등 소관 업무에 대해선 제대로 일하지 않고 국정 현안 전반에 대해 SNS에서 코멘트하고 마치 정치인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