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여친 인증’ 사진을 올린 일베 회원 1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연합뉴스

 

[뉴스로드]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여친 인증’ 사진을 올린 일베 회원 13명이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26일 "지난달 18일부터 이틀 동안 일베 게시판에 ‘여친 인증’ 사진을 올린 일베 회원 15명을 확인하고, 이 가운데 13명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13명의 일베회원은 20~40대 남성으로 여성의 신체 특정 부위의 사진 등 게시물 41건을 일베 게시판에 올렸다. 이 중 6명은 실제 자신의 여자친구 신체를 몰래 촬영해 일베에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나머지 7명은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사진을 자신의 여자친구인 것처럼 게시판에 올려 유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인증 사진을 올린 이유에 대해 "등급을 상향하고 관심을 많이 받기 위해 올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일베는 오래전부터 ‘인증 놀이’가 만연해 있었다. 최초로 게시물을 올린 누리꾼 역시 인증 놀이의 일환으로 등급을 올리고 더 많은 관심을 받기 위해 사진을 게시했다고 진술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