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현지시간) 백악관 관료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들어 보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2일(현지시간) 백악관 관료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들어 보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받은 친서를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각료회의를 열고 김 위원장의 친서를 공개하며 “나는 방금 김정은으로부터 훌륭한 편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나와 김위원장은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북한과 많은 진전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2차 북미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아마 또 한 번의 회담을 가지게 될 것"이라며 "너무 멀지 않은 미래에 (2차 북미정상회담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발언은 김 위원장의 신년사에 대한 화답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지난 1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나는 앞으로도 언제든 또다시 미국대통령과 마주앉을 준비가 되어있다. 반드시 국제사회가 환영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 간의 '친서외교'에 대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으로 나아가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