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더불어민주당이 서영교, 손혜원 의원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서영교 의원은 재판 청탁 의혹, 손혜원 의원은 목포 건물 투기 의혹을 받고 있다. 

서영교 의원은 재판청탁 의혹에 대해 “죄명을 바꿔달라고 하거나 벌금을 깎아달라고 한 적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으나 정황 증거가 잇따라 공개되면서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손혜원 의원도 투기 의혹을 보도한 SBS를 상대로 고소 계획을 밝히는 등 반박하고 나섰으나 목포 시민단체가 '지인을 동원해서 투자를 한 것'이라며 '투자를 하기 전에 국회의원으로서 해당 지역을 보존 활용하는 제도적 장치를 먼저 마련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투기 의혹의 성격을 규정하면서 설 자리를 잃고 있다. 

특히 서영교 의원의 경우, 국회의원 신분으로 재판 청탁을 할 수 있느냐는 비판이 제기되면서 야당으로부터 집중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양수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와 민주당이 추진하는 사법 개혁이 제 식구 감싸기용 `사법 길들이기`라는 증거 하나가 더 추가됐다. 민주당은 서영교 의원을 국회윤리위원회에 제소하고 출당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사무총장도 "서 의원의 재판 청탁 행위는 헌법을 유린한 행위다. 법적 처벌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