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사진=연합뉴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 김성수(30)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시인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심규홍 부장판사)는 29일 첫 공판준비기일을 열고 "공소사실을 인정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성수는 "예"라고 대답했다. 김성수는 이어 "피해자 유가족 분들께 너무나 죄송하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어머니와 동생에게 너무 죄송하고 미안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수는 범행 당시 '심신미약이 아니었다'란 정신감정 결과에 대해서도 인정했다. 다만 김성수 변호인은 "범행에 걸린 시간은 30분으로 사전에 계획된 것이 아닌 우발적인 범행이었다"며 정상 참작을 요청햇다.

불구속 기소된 김성수의 동생 김씨는 이날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김씨에 대한 심리는 다음 공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공판기일은 2월 28일로 정해졌다. 

김성수는 지난해 10월14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신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사건 발생 직후 김성수의 유족이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심신미약으로 가벼운 처벌을 받기 위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었다. 하지만 공주치료감호소의 정신 감정 결과 심신미약으로 인한 범행이 아니라는 진단이 나왔고, 김성수 역시 재판에서 심신미약을 이유로 내세우지 않아 계획적인 범행 여부가 형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