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 이문호 대표가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3일 "버닝썬 이문호 대표와 영업사장 한모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8시간 가량 조사를 받은 이 대표는 저녁 9시 30분경 귀가했다. 

경찰은 이 대표 등을 상대로 클럽의 설립 경위, 운영체계를 조사한데 이어 최근 논란이 된 폭행사건도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클럽 내 마약 투약 의혹, 성폭행 의혹 등 조사할 내용이 남아있어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버닝썬과 경찰관의 유착 의혹도 중점 수사 대상이다. 경찰 관계자는 "클럽의 영업 관련 서류와 장부, 당시 출동했던 경찰관과 해당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의 동의를 받아 통신사실을 조회하고 계좌내역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버닝썬 VIP룸 화장실에서 촬영된 후 유포된 것으로 보이는 유사성행위 동영상의 촬영자도 파악 중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영상이 퍼진 인터넷 사이트도 분석 중이다.

또 다른 경찰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철저하게 수사를 하고 있다"며 "다수의 참고인을 불러 조사 중이며 버닝썬에 대한 강제 수사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닝썬 관련 논란은 작년 11월24일 김모(28)씨와 클럽 보안요원 간 폭행 사건이 인터넷에서 불거지며 시작됐다. 김씨는 클럽 직원에게 끌려가는 여성을 도우려다가 클럽 보안요원에 제지당했고, 경찰 신고 후에도 오히려 출동한 경찰관에게 폭행당했다며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이어 버닝썬에서 남성 손님이 여성에게 ‘물뽕’을 흡입하게 한 뒤 성폭행했고, 클럽 측이 방관했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자 서울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를 투입해 강제 수사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