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불이 난 대구시 중구 포정동 한 사우나 건물에서 소방당국이 진화·구조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9일 오전 불이 난 대구시 중구 포정동 한 사우나 건물에서 소방당국이 진화·구조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대구 도심 사우나에서 불이나 연기를 마신 2명이 숨지고 70여명이 다쳤다.

19일 오전 7시 11분께 대구시 중구 포정동 7층짜리 건물 4층 남자 사우나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 이 화재로 사우나 안에 있던 손님과 건물 다른 시설에 있던 70여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2명은 숨졌다.

숨진 2명은 40, 50대로 추정되며 불이 난 남탕에 쓰러져 있다가 화재 진압을 마치고 현장 수색을 하던 소방관들에게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상자 가운데 3명은 온몸에 화상을 입었다. 부상자들은 부상 정도가 심하며 경북대병원과 파티마병원 등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소방차 등 50여대를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여 20분 만에 불을 껐다.화재 당시 이른 아침부터 4층 목욕탕에는 남녀 20여명이 있었다. 목욕탕 밖 복도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이는 연기가 탕 내부로 스며들면서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다. 

손님들은 대부분 얼굴에 수건 등을 감고 건물 밖이나 옥상으로 대피했다. 5층 이상에 살던 상당수 주민들은 연기를 피해 옥상으로 급하게 대피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