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동영상 불법촬영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이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성관계 동영상 불법촬영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이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정준영 동영상 사건과 관련, 일부 여자 연예인들이 근거없는 루머에 피해를 입고 있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정준영, 승리 관련 기사에 소속 아티스트 트와이스 멤버 이름이 거론되자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탤런트 정유미와 이청아도 '정준영 동영상' 루머에 법적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스타캠프202는 13일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메신저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특정 루머에 정유미가 언급되고 있으나 이는 모두 사실무근이다. 정유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가 지속될 경우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라며 "이후 추가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악의적으로 확대 재생산하는 자들에 대해서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SM엔터테인먼트 역시 엑소의 공식 SNS를 통해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되면서 아티스트와 당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상황으로 번지고 있다. 불법행위(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해, 선처없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각 소속사가 당사 아티스트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지만, 아직 다수의 연예인 이름이 거론돼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