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부 질문하는 박지원 의원.사진=연합뉴스
대정부 질문하는 박지원 의원.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김학의 동영상과 관련해 “당시 박영선 후보자가 전화를 걸어와 황교안 장관에게 김학의 CD 이야기를 했고, 황 전 장관의 얼굴이 빨개졌다고 전해 왔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28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그러나 저는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이 아니고, 구체적인 상황을 직접 보지 못했기 때문에, 어제 SNS에는 박영선 자료를 입수한 경위, 박 후보자와 공유한 사실 등을 이야기 했지만 당시 박 후보자가 황 장관이 그러한 사실을 말했는지는 보지 못했다는 의미로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황교안 장관은 3월 11일 취임, 김학의 전 차관은 3월 15일 임명, 21일 퇴임했는데, 당시 저는 김 전 차관이 임명되기 전인 3월 초 경찰 고위간부로부터 CD 동영상, 사진, 녹음파일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기억으로 사진이 훨씬 더 명확하게 김 전 차관이라는 것을 식별할 수 있었고, 박영선 후보자와도 이러한 내용을 공유했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박영선 후보자가 어제 김학의 전 차관 문제에 대해 일방적으로 이야기 한 것이 아니고, 민주평화당 이용주 인사청문위원의 질의에 당시 법사위원장으로 대처를 잘못한 것 아니냐는 질의에 대해 답변하는 과정에서 황교안 장관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특히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지목하며 "‘택도 없는 소리’라고 하고 있지만 누구 턱이 없는지는 봐야 알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박 후보자가 법사위원장이던 시절인 2013년 6월 17일 법사위 회의에서 한 발언도 소개했다. 박 의원은 “2013년 6월 1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속기록 및 영상회의록을 보면 당시에도 박 후보자가 황 장관에게 비슷한 내용을 질의했다. 박영선 당시 법사위원장이 황 장관에게 ‘법무부장관의 권위와 법사위원장으로서 장관을 존중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지금까지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장관은 김학 전 차관과 관련한 여러 사항을 다 알겁니다.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지금까지 질문 드리지 않은 겁니다‘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박 전 대표는 “그 이야기를 듣고 당시 황 장관은 눈을 미묘하게 껌벅이고 미세하게 고개를 끄덕이면서 듣고 있는데 국회 영상 회의록을 보면 박 후보자와 황 장관의 얼굴이 클로즈업 되어 나온다. 국민과 언론인이 영상을 보고 판단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