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인 황하나 씨의 과거 마약 사건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일 "황하나씨 마약 수사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황씨는 2015년 11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A씨와 함께 입건됐다. 당시 황 씨는 마약을 공급한 혐의로 입건됐으나 단 한차례도 조사를 받은 적이 없어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당시 수사를 담당한 종로경찰서는 황씨를 2017년 6월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고, 검찰은 황씨를 무혐의 처분했다. 검찰은 A씨에 대해선 구속기소해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황씨는 2009년에도 대마초 등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적이 있어 마약사범을 무혐의 처분한 수사 과정에 의혹이 제기된다. 

한편 황씨는 마약 의혹이 제기된 상황에서 자신의 SNS를 통해 김치 홍보에 나서 더 비난을 사고 있다. 황씨는 1일 자신의 SNS 계정에 김치를 버무리는 영상과 함께 "좋은 김치를 찾아 오랜 시간을 보냈다. OOO식구 전원이 100% 만족한 김치를 드디어 찾았다. 대박을 예감하는 맛"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황씨는 이밖에도 자신이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홍보 글을 올려 누리꾼으로부터 "상황 판단을 못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