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가 공개한 냉동육 설명 영상
bhc가 공개한 냉동육 설명 영상

[뉴스로드] bhc치킨이 냉동 닭고기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겨레신문은  “BHC 가맹점주 '냉동·저품질 닭고기 사용 소비자 기만' 제하의 보도에서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논란이 일자 bhc치킨은 9일 입장문을 내고 “고품질의 냉장 신선육을 사용하며, 보도된 영상은 일부 가맹점주의 주장으로 충분히 악의적으로 조작될 수 있음을 명확히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보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bhc치킨은 “현재 하림 계열인 올품 및 사조 등 도계업체에서 당일 도계한 신선육을 냉장으로 공급받고 있으며, 이 도계업체들은 국내 다양한 프랜차이즈 및 대형 마트에 계육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당일 도계한 신선육을 바로 급냉동 제품화한다면, 그 납품가는 냉장 신선육 보다 제조원가가 더욱 높아졌다”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도 이런 원가가 높은 냉동육을 공급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울릉도점만 배송수단(항해), 거리, 기상상황들을 감안해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신선육을 급냉동해 공급하고 있다”며 “AI 등 국가적 사태로 인해 공급과 수요에 조절이 어려울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공지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한겨레에 제보한 영상을 보면 가맹점주가 악의적으로 조작했으며, 가맹점에 납품한 냉장 신선육을 가맹점주가 냉동보관 했다고 판단된다”며 “영상을 통해 주장하는 냉동육은 신선육 보관 과정에서 온도조절로 인해 겉 표면만 살얼음 된 것이다. 실제 도계업체에서 유통되고 있는 냉동육은 유수해동을 진행해도 해동되기 어렵다. 이는 첨부된 냉동육 영상과 비교하시면 누구나 쉽게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대형 도계업체에서 하루 약 20~30만 마리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도계 처리하며, 이것을 마지막으로 작업자가 육안으로 체크, 검품을 진행한다”며 한겨레 보도를 반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