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 SNS
박창진 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 SNS

[뉴스로드] 땅콩 회항 사건’ 피해자인 박창진 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별세 소식에 애도를 전했다.

박 지부장은 8일 인스타그램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고 조양호 회장의 부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아울러 고인의 가족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썼다. 이와 함께 ‘RIP’(Rest in peace 평화롭게 잠들다)라는 문구와 촛불 이미지가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땅콩 회항’ 사건은 2014년 12월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기내 견과류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으며 비행기를 회항시키고 박 지부장을 하차시킨 사건이다.  당시사무장으로 근무했던 박 지부장은 사건 이후 외상 후 신경증과 적응 장애를 얻어 휴직했다. 하지만 팀장 자격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는 이유로 사무장에서 일반 승무원으로 강등됐다. 이후 박 사무장은 조 전 부사장과 대한항공을 상대로 각각 2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으나 기각됐다. 

박 지부장은 이후 조양호 회장 일가를 상대로 준법 투쟁을 벌이며 갑질 행태를 비판해왔다. 이처럼 견원지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박 지부장이 조 회장의 별세 소식에 조의를 표한데 대해 누리꾼들은 "죄는 미워도 인간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생각난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