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독립운동가 도시락에 이승만 등장
GS 독립운동가 도시락에 이승만 등장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9.04.09 18:1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GS리테일이 시중에 판매중인 독립운동가 도시락이 누리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독립운동 도시락에 이승만 전 대통령을 포함한 것이 논란이 된 것. 해당 도시락 스티커에는 ‘임시정부 대통령 선출’,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과 같은 내용이 표기됐다. 이 스티커를 본 누리꾼들은 역사 왜곡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독립운동가로 이승만 전 대통령을 선정한 것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누리꾼의 반발은 이에 그치지 않고 'GS25 도시락을 불매하겠다'는 움직임도 일고 있다.

반대 의견도 있다. 대한민국을 건국하고 초대 대통령을 지낸 공은 인정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하지만 GS리테일이 이승만을 독립운동가 반열에 포함시킨 것은 역사 인식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더 많다. 

이승만 전 대통령은 장기 독재를 획책하다 4.19 혁명으로 권좌에서 물러났다. 하와이로 망명을 떠난 것 역시 비판의 대상이다. 이밖에 재임 당시 발생한 한강 인도교 폭파, 보도 연맹 학살 논란 등은 이 전 대통령의 적극적인 지시로 인해 실행돼 많은 인명이 희생됐다는 점에서 지금까지 논란이 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논란에 대해 "국가보훈처에서 받은 명단을 가감 없이 스티커로 만들었을 뿐"이라며 곤혹스럽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국애민 2019-04-11 10:11:33
아직도 이승막 대통령에 대한 음해는 끝이 없군요.
586 운동권의 북한식 역사교육이나 그 후예들 전교조 교육에 물든 이들의 어설픈 지식때문일까요?

상해임시정부만 임정이 아닙니다. 시간순서대로 하면 맨 먼지인것은 맞지만, 대한독립을 위한 임시정부만 적어도 세개 이상 존재했고,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외교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 중국 상하이에 계속 머무를수 없었지요. 그래서 초대 대통령직에서 면직. 탄핵된것입니다. 먼가 죄를 지어서 그런게 아니고, 서로 독립운동의 노선이 달라서 활동을 달리한것입니다.

각자의 노선에 충실했을 뿐, 결국 해외에서 활동한 이들의 공로로 연합국의 적극적인 개입이 있었던 것입니다. 왜 이렇게 이간질 시키는지.... 이것이 바로 586운동권 역사 교육!

언론선동.내란사범들 2019-04-09 21:35:28
차별화된 외교적 독립운동 노선을 선택하여 성공한 이가 바로 이승만.

미국과 유럽서 활동- 국제사회에 적극적인 한반도 개입을 요구했고, 일제 식민지체제의 종식을 적극 주장했는데, 그가 아님, 누가 미국 및 연합군과 적극적인 협력을 얻었을까?

독립신문 주필로, 왕정폐지후 자유민주 공화정 전환, 한인기숙학교 통해 계몽운동과 후학양성.
끝까지 신탁통치에 반대한것도 직접선거에 의한 자유민주 공화정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

특히, 본인도 조선이씨 왕족 출신이었지만 왕정폐지 및 공화정을 세운점과
농지 개혁법을 통해 일제시대 지주로부터 유상매입해서, 일반농민에게 토지를 분배한것
노예없는 자유시민을 키운 인물이 맞지.

그가 있었기에 한미상호방위조약이 있었고, 해방이후 대한민국의 안보의 초석이 갖춰진것.

전교조.역사.왜곡.대표 2019-04-09 21:25:21
당시에 임시정부가 세 개이상 존재했고, 모든 임시정부는 이승만을 주석이나 수장으로 모셨음.
상해임시정부의 초대 대통령도 이승만 박사였고, 해방 후에도 사회주의계열조차 임정을 조직 귀국하는 이승만을 대통령으로 모시고자 노력했었음.

이승만의 독립투쟁 과정 중에 서방외교에 집중한 다른방법을 사용한것 가지고 시비와 폄하를 걸거나 이에 덩달아서 날뛰는 자들은 북한의 지령받은 놈 이거나, 무식한 인간들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