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8 <사진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가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갤럭시노트 8 공개 행사를 열었다. 외신들은 갤럭시노트8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 호평하는 분위기다.

특히 IT 전문 매체들은 갤럭시노트8의 S펜 기능을 높이 평가했다. 테크크런치는 "갤럭시노트8의 S펜은 이전 버전에 비해 더 효과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S펜으로 텍스트(글자)를 체크하면 번역 기능이 있어,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매우 적합하다"고 호평했다.

미국 정보기술 전문 매체 매셔블도 "이용자들이 휴대폰 폭발에 대해 두려워할지 모르지만, 더 이상 그런 우려는 없어 보인다“고 평가했다. 피씨월드(PC World)는 "S펜은 독특한 액세서리로 다른 모바일 장치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외신들은 6.3인치의 대화면과 듀얼카메라, S펜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6.3인치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역대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큰 화면이다. 홈 버튼을 제거한 베젤리스 방식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듀얼 카메라도 최초로 갤럭시노트8에 탑재됐다. 망원·광각 두 렌즈가 사진 찍는 거리에 따라 선택되는 방식이며 광학 2배줌과 최대 디지털 10배줌을 지원한다. 두 렌즈 모두에 손떨림 방지 기능(OIS)이 적용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삼성의 빅폰(big phone)이 돌아왔다'는 제하의 기사에서 “대화면 선호 고객에게 갤럭시노트8을 이길만한 제품이 없다"고 극찬했다.

블룸버그통신은 "갤럭시노트 8은 처음으로 듀얼카메라가 적용된 제품이다. 아이폰7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고급 광학 기능을 갖췄다. 갤럭시노트8이 전작의 문제점을 크게 개선했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어 "갤럭시노트8은 9월에 출시될 애플 아이폰을 압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