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자유한국당의 ‘막말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의 '김정은-문 대통령' 비교 발언의 파문이 가시기도 전에 한선교 사무총장이 취재기자들을 향해 막말성 발언을 한 것. 

3일 한선교 사무총장은 자유한국당 최고위가 끝난 직후 회의장 밖에 앉아있던 기자들을 향해 “아주 걸레질을 하는구먼. 걸레질을 해”라고 말했다. 한 사무총장의 발언은 황 대표와의 질의응답을 위해 한 기자가 엉덩이를 복도 바닥에 댄 채 앞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고 나온 것이다.

논란이 일자 한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기자들의 취재환경이 열악해 고생한다는 생각에서 한 말로 상대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해명했다.

한 사무총장의 막말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지난달 7일 국회에서 회의 도중 당 사무처 직원들을 향해 욕설을 퍼부었다가 당 사무처의 비판 성명이 나오자 사과한 바 있다.

앞서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지난달 31일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도자로서 문재인 대통령보다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발언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민경욱 대변인은 지난 1일 페이스북을 통해 헝가리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참사와 관련해 “일반인들이 차가운 강물 속에 빠졌을 때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이라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한국당 지도부의 막말이 하루가 멀다하고 터져나오자 황교안 대표는 말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황대표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항상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해 심사일언(深思一言), 즉 깊이 생각하고 말하라는 사자성어처럼 발언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황 대표의 이날 당부는 한 사무총장의 막말로 묻혀버렸다. 모처럼 지적한 당부가 '걸레질'을 당한 셈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