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로드]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을 비하해 당원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받은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이 당시 발언 배경을 다시 밝혔다. 

차명진 전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페친 여러분 제가 다시 페북을 시작한다”며 “전교조 명단 공개때문에 1억2천 배상판결을 맞아서 집까지 날린 바 있는 저는, 세월호 측이 제발 민사소송이라는 고통스러운 무기만은 사용하지 말아 줬으면 하는 순진한 마음에서 그동안 방송, 유투브, 페북 등 일체의 정치활동을 끊고 납작 엎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근데 오늘 법원에서 소장이 날라 왔다. 137명으로부터 1인당 3백씩 총 4억1천만원에 연리 15프로 배상하라는 소송이 제기됐다. 저에게는 지금 이 순간이 지옥이다”고 덧붙였다.

차 전 의원은 또 “제가 세월호 글을 쓴 이유이다”며 “저는 그 날 인터넷에서 중앙일보발 기사 하나를 목격했다. "세월호 유가족 '책임자 17인' 발표...朴, 황교안, 우병우 포함" 이 기사는 세 가지 이유에서 저를 분노하게 만들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사고와 관련 온갖 오명을 뒤집어 썼다. 쏟아지는 괴담 속에서 아무 저항도 하지 못하고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그 여파로 급기야 탄핵을 당했고 무기형에 버금가는 형을 받아 영어의 몸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 괴담 생산자들은 그것으로도 부족했는지 박근혜 대통령을 또 부관참시하려 한다”며 “저는 지난 날 방송에서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박 대통령 비하에 동조한 부끄러운 전력이 있습니다.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박대통령을 거짓 마녀사냥에서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저를 분노케 했다”고 덧붙였다.

차 전 의원은 “지금 황교안 대표가 그 덫에 걸렸다. 세월호가 황 대표를 좌초시키기 위한 좌파의 예리한 무기로 활용되고 있다. 또 다시 우파의 지도자를 잃고 궤멸되지 않기 위해서는 내 한 몸이라도 던져 세월호 괴담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 유가족의 슬픔에 깊이 공감하지만, 유가족이 독단으로 세월호 사고의 성격을 규정하고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범인으로 공표할 지위와 자격을 갖는다는 건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한국당 중앙윤리위는 ‘세월호 막말’로 회부된 차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에 대해 각각 당원권 정지 3개월과 경고 징계를 의결했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 당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황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게시해 논란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