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사진=연합뉴스]
무소속 손혜원 의원.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검찰의 기소에 적극 반박했다. 손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재판을 통해서 목포에 차명으로 소유한 제 부동산이 밝혀질 경우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입장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조카 손소영 소유의 부동산 3건은 차명이 아니고, 다른 조카 손장훈 소유의 창성장만 차명이라는 다소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 발표를 납득하기 어렵다. 일단 검찰의 기소 결정이 난만큼 재판을 통해 당당히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리한 의혹 보도로 5개월 내내 강도 높게 조사받으신 분들 고생 많으셨다"며 "지치지 않고 끝까지 당당하게 가겠다"고 했다. 

손 의원 사건의 쟁점은 크게 두 가지다.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해 목포시로부터 보안자료를 취득하고 이를 부동산 매입에 활용했는가 하는 점이다. 검찰은 이 부분을 유죄로 보고 손 의원에게 부패방지법을 적용해 기소했다. 또 손 의원이 차명으로 목포 부동산 21채를 매입했다고 보고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다. 손 의원이 목포 '도시재생 사업 계획'을 미리 파악해 본인과 지인·재단 등이 14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미리 매입한 것으로 판단했다.

검찰은 또 부패방지법을 위반한 손 의원을 상대로 적법하기 취득하지 않은 부동산을 모두 몰수할 방침이다. 검찰은 손 의원이 목포시 보안자료를 보기 전에 매입한 3채를 제외한 나머지 부동산을 모두 몰수해 국가에 귀속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손 의원측이 몰수대상 부동산을 매각하지 못하도록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