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반발해 불매 운동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일본여행을 자제하자는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다.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 전지역 여행 경보지역 지정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 A씨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본 전지역을 여행 경보지역으로 지정할 것을 청원한다"며 "일본 전지역을 여행자제 권고에 해당하는 황색경보 이상으로 지정하여 국민들을 보호해 달라"고 주장했다.
 

'일본 경제 제재에 대한 정부의 보복 조치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글도 게시됐다. 청원인 B씨는 "우리 국민들 먼저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및 일본관광 불매로 대응하여야 한다"며 "정부에서 금번 경제제재와 관련하여 상대방 관세 보복 또는 관광금지 또는 수출규제 등 방법을 찾아 달라"고 요청했다. 

청원인은 또 "일제강점기 본인들의 잘못을 인식하지 못하며, 매년 망언과 오만한 행동을 일삼는 일본에게 대한민국이 힘으로 대응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국내 유명 커뮤니티에도 일본 여행을 취소한다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이 커뮤니티는 14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일본 여행 정보 공유 카페다. 한 네티즌은 “예약했던 티켓을 취소했다. 한국을 호구 취급하고 있는데 그들 좋은 일 시킬 필요가 있겠나"라고 주장했다. 다른 게시자는 “한달에 한번 일본 여행을 갈 정도로 자주 갔지만 더이상 가지 않기로 했다. 일본 갈 여행 비용으로 다른 나라에 가는게 마음이 편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여름철 성수기를 받은 여행업계는 국내 소비자들의 '일본 패싱'에 전전긍긍해하고 있다. 여행사 관계자는 "일본 수출 규제 발표 후 예약 취소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수입 감소로 이어질까 걱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