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페이스북 글 갈무리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페이스북 글 갈무리

 

[뉴스로드]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의 위증 논란에 대해 한국당 지도부와 시각 차를 보였다. 홍 전 대표는 “변호사 수임에 관여하지 않고 단순 정보제공에 관여한 정도라면 별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위증 논란이 본질이 아님을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렬 청문회가 본질인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 확보가 아닌 변호사 소개 행위에 대한 거짓말 논쟁으로 비화돼 난항을 겪고 있다”고 운을 뗐다.

홍 전 대표는 “원래 변호사법에서 소개 행위를 처벌하는 이유는 법원.검찰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변호사들로부터 소개료를 받고 변호사를 소개. 알선.유인하는 관행을 엄단하고자 함에 있다”며 “윤 후보자가 거짓말 여부에 휘말린 것은 뒤늦게 이 조항을 알고 허둥대다가 답변이 꼬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그 변호사법은 수임에 관해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조항인데수임에 관여하지 않고 단순한 정보제공에 관여한 정도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그래서 그런 경우 소개료를 받고 관여 했느냐 여부가 중요한 판단 자료가 되는 이유이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통상 법조계 종사하는 사람들은 지인들이 사건에 연루 되었을 때는 누가 적절하고 실력 있는 변호사인지 소개해 달라는 부탁을 종종 받는다”며 “그런 경우까지 범죄라고 볼 수는 없다. 사안이 어떤 경우에 해당 되는지 좀 더 명확해 진후에 판단 하는 것이 바른 길로 보인다”고 적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올린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지난 몇년 동안 좌파들은 마녀사냥식으로 세상을 혼탁하게 해 왔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며 “윤석렬을 감쌀 이유도 없고 감쌀 생각도 없지만사안을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판단을 구하는 것이 옳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윤석렬에 대한 내 판단은 정무적 판단이 아닌 법률적 판단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