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카카오뱅크가 22일 1000만 고객 유치를 기념으로 실시한 천만위크 이벤트 ‘연 5% 특별판매 정기예금’ 이 청와대 청원에까지 등장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공지를 통해 이 상품은 사전응모자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며 사전 응모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이다. 또한 이 상품 가입은 총 100억원 한도로 22일 11시부터이며 선착순 마감이다고 공지했다.  판매 시작 1초만에 마감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카카오뱅크의 상품 공지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커뮤니티는 물론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하며 소비자들은 불만을 표했다.

22일 한 청원자는 ‘***뱅크 허위 과장 광고 및 불법 내부정보 이용 금감원 조사 청원’의 제목과 함께 청원을 올렸다. 

글을 올린 청원자는 “***뱅크에서 천만위크 이벤트라며 가입 후 사전응모를 통한 정기예금 계좌 및 적금계좌 개설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그런데 매일 오전 11시 정각 신청 이벤트임에도 불구하고표준시각 11시 00분 00초에 접속을 하였음에도 이미 100억 한도 소진이 되었다고 메시지가 뜨면서 이벤트 진행이 되지 않는데 100억이라는 한도가 단 1초도 걸리지 않고 소진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되며 많은 국민들이 본 이벤트 가입을 위해 ***뱅크 계좌를 개설했어야 한다는점을 이용한사기 이벤트임을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분명 내부자들에 의한 이벤트 한도 금액에 대한 배정을 미리 받은 것이 의심되는바 금감원의 관련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