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로봇 감속기 등 부품 제조업체인 김포 에스비비테크를 방문, 업체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로봇 감속기 등 부품 제조업체인 김포 에스비비테크를 방문, 업체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오후 경기 김포시의 정밀제어용 생산 감속기 전문기업 SBB테크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이 방문한 SBB테크는 반도체·LCD 장비 및 로봇 정밀제어 등에 필요한 감속기와 베어링 등을 생산하는 부품업체다. 1993년 설립돼 지난해 기준 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 직원은 84명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 중 감속기는 일본이 분류한 전략물자에 포함되지 않으나, 이 감속기의 핵심 부품인 베어링은 전략물자에 포함된다. 청와대는 이 업체가 일본에서 수입해 오던 ‘로봇용 하모닉 감속기’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SBB테크는 이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한 뒤로도 실증 테스트를 완료하지 못해 소규모 시제품만 판매하고 있다. 문 대통령이 이 업체를 방문한 것도 이런 점을 고려해 격려하기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날 현장에서 ‘형상가공-조립-성능·품질 검사’로 이어지는 감속기 제작 공정을 차례로 살펴보며 업체 관계자에게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SBB테크처럼 기술력으로 무장한 강소기업에는 오히려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자신감을 갖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