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27~28일 개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27~28일 개최
  • 박혜림 기자
  • 승인 2019.08.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막을 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에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막을 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에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가 주최하고 60개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27~28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지(DDP)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 등 6개 은행과 SGI서울보증이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우수면접자는 서류전형 합격(6개 은행) 또는 가산점(SGI서울보증)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채용면접을 실시하지 않는 53개 금융기관은 채용·직무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체험, 메이크업 시연 등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축사에서 “우리 금융산업이 다양한 혁신·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실물부분의 일자리 창출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인지산업(人紙産業)이라고 하는 금융산업이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금융권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만2천여명 수준으로 신규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다”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강화하여 금융권에서 시작된 일자리 바람이 전 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