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씨의 이복 오빠인 최재석씨.사진=연합뉴스
최순실씨의 이복 오빠인 최재석씨.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최순실씨의 이복오빠안 최재석씨가 횡령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28일 "최재석씨에 대한 고소사건을 조사한 결과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베트남에서 놀이기구 사업을 명목으로 교민 등에게 11만달러(1억3천300만원)가량을 투자받은 뒤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고소인들은 지난 2월 최씨를 검찰에 고소했다. 고소인들은 소장에서 "최재석 씨가 자신을 유력 국회의원과 친분이 있는 자산가로 소개하면서 투자를 유도한 뒤 사업이 진척되지 않자 투자금 대부분을 돌려주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경찰은 베트남에서 귀국한 최씨 소환해 조사한 뒤 횡령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최재석 씨는 고(故) 최태민 씨의 아들로, 최순실 씨의 이복오빠다. 고 최태민씨는 박정희 정부 당시 구국봉사단을 이끌며 박근혜 당시 총재와 각별한 관계를 맺어왔다. 최순실씨와 인연도 이때부터 시작돼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사건까지 이어졌다.

최재석씨는 지난 2017년 최순실씨의 국정농단을 수사하던 박영수 특별검사팀 사무실을 방문해 최태민씨의 타살 의혹을 제기해 주목을 끌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