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제13호 태풍 '링링' 예상 경로 [기상청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13호 태풍 '링링' 예상 경로 [기상청 제공]

[뉴스로드]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 방향으로 북상 중이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링링'은 이날 오전 9시 대만 타이베이 남남동쪽 약 650㎞ 해상에서 시속 9㎞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링링'의 중심기압은 994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시속 76㎞(초속 21m)다. 강풍 반경은 250㎞다.

이 태풍은 계속해서 북상해 대만 동쪽 해상을 지나 금요일인 6일 오전 9시께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약 310㎞ 해상, 토요일인 7일 오전 9시께 전북 군산 북서쪽 약 110㎞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윤기한 기상청 통보관은 "'링링'은 현재 수온이 높은 해역을 느리게 지나며 점차 강해지고 있다"며 "내일 밤사이 중국 상하이 동쪽 해상을 지난 뒤 우리나라로 빠르게 북상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 통보관은 "이 태풍은 주로 6일 오전부터 7일 낮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상륙 지역은 속단하기 이르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제13호 태풍 '링링' 정보 [기상청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13호 태풍 '링링' 정보 [기상청 제공]

그는 "'링링'은 대만 부근까지 약 29도의 고수온 해역을 지난 뒤 북상하다 상층의 공기를 끌어 올리는 힘이 강한 '상층 발산역'을 만나 더 강해진 채 우리나라에 접근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도에 접근하는 6일 오전 9시께 '링링'의 중심기압은 965hPa,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시속 133㎞(초속 37m)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