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최성해 총장, 검찰 조사 뒤 귀가.사진=연합뉴스
동양대 최성해 총장, 검찰 조사 뒤 귀가.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로부터 거짓 증언을 종용받았다고 주장했다. 

최 총장은 5일 밤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정경심 교수가 전화해 (표창장 발급을)본인이 위임받은 것으로 해달라고 한 날 조국 교수를 바꿔줬다"고 말했다. 이어 “(조 후보가)‘그렇게 해주면 안 되겠느냐. 법률고문팀에 물어보니까 그러면 총장님도 살고 정 교수도 산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최 총장은 “부인 문제이고 조 후보는 전혀 상관이 없어서 거론하지 않았는데, 제가 정 교수를 시켜 예산을 따내려는 것을 거절했다는 말을 접하고 ‘이상한 사람이 다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또 “그가 야망을 갖고 법무부 장관을 하려는 것 때문에 (그동안)통화한 사실을 얘기하지 않았는데 실망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최 총장은 “(그 전에)통화한 적은 없고, 민정수석으로 있을 때 딱 한 번 정 교수를 통해 카톡을 보낸 적이 있다. 조 후보가 오버하고 하는 것을 보수 진영에서 비아냥거리는 내용이었다”라며 과거 일을 폭로하기도 했다. 

최 총장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과 통화에 대해서는 “팩트체크하고 그런 얘기다. 당시 전화가 많이 와서 답변을 어떻게 했는지도 모르겠다. 표창장, 이걸 잘 얘기해줄 수 있느냐…뭐 그런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