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검찰이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씨의 배임수재 의혹을 조사 중인 가운데 또 다른 유사한 혐의를 조사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국민일보는 22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2015년 9~11월 부산 건설업체 S개발의 법인계좌에서 조씨의 전처 조모씨에게 세 차례에 걸쳐 7000만원이 송금된 사실을 파악하고 관련자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씨는 S개발 김 사장에게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을 알선해 주겠다”며 수고비를 요구하고 이혼한 전처 조모씨의 계좌에 입금시키라고 주문했다. 조씨는 이밖에도 이 업체로부터 술값과 골프비용을 받아 쓰기도 했다. 하지만 PF 대출은 제때 이뤄지지 않았고, 이 건설업체 사장은 조씨의 권유로 사채에 손을 댔다가 결국 회사를 잃었다. 

조씨가 웅동학원을 배경으로 김 사장으로부터 수시로 돈을 뜯어낸 정황도 검찰이 수사 중이다. 조씨는 2015년 10월 “다음 사업부턴 학교법인 이용하고 학교법인 수익용 자산 이용해서 큰 사업 함(한번) 하자”는 문자메시지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1부는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조씨의 배임 수재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달 23일 조씨가 웅동중학교 교사로 채용해주겠다며 교사 1인당 1억원씩 받아 웅동학원에 손실을 입혔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