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공지영 트위터 갈무리)
공지영 작가가 방송인 김어준의 조국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씨의 구속 언급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사진= 공지영 트위터 갈무리)

[뉴스로드] 공지영 작가가 방송인 김어준을 "언론계 윤석렬"로 빗대며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공 작가는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영상을 공유하고 “조 장관과 그 가족분들이 볼까 끔찍하다”고 밝혔다.

앞서 김어준씨는 해당 영상에서 검찰의 조 장관 일가 수사 문제점을 이야기하던 도중 “어떤 시점에 조 장관 스스로 현 정부에 부담이 돼 스스로 사퇴하는 시점이 올 때까지 버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부인이 기소된다고 해서) 장관이 왜 사퇴를 해? 오히려 ‘부인, 감옥에서 좀 지내게. 나는 공수처가 바쁘네. 검경 수사권 조정이 끝난 다음 밖에서 보세’라고 해야 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공지영 작가는 김씨의 발언을 지적한 자신의 트윗에 “내부 분열을 조장한다”는 비판 댓글이 잇따르자 또 다시 트윗을 올렸다. “김어준 비판했다고 몰려오시는 분들, (저는) 영장 청구를 한 것도 아니고 압수수색도 아니고 비판했다”면서 “제가 믿는 하느님도 가끔 비판하는데 (김어준을) 비판하면 안 되는 것인가”라고 반박했다.

공 작가는 또 “솔직히 (김어준이) 언론계 윤석열 같다. 얼굴도 몸도”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어 “(김어준) 님은 나를 비판할 수 있는데 나는 김어준을 비판 못한다는 것인가. 이상하다”며 “심한 말 안 하면 (나를 비판한 사람을) 차단 안 한다. 서로 건강하게 비판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