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28일 공시를 통해 "3000억원 규모의 지분을 교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3000억원 규모의 자사 주식을 카카오에 매각하고, 카카오는 신주를 발행해 SK텔레콤에 배정하는 방식으로 지분을 맞교환한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카카오 지분 2.5%를, 카카오는 SK텔레콤 지분 1.6%를 갖는다.

SK텔레콤과 카카오의 지분 맞교환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미래 사업 가치를 함께 창출하고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조만간 양사 간 ‘시너지 협의체’를 신설해 협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시너지협의체'는 SK텔레콤 유영상 사업부장과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SK텔레콤 유영상 사업부장은 "카카오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 ICT의 핵심이 될 5G, 모바일 플랫폼 분야의 대표 기업이 힘을 합쳐 대한민국 ICT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ICT 대표기업인 양사가 글로벌 업체와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