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합격자 번복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서강대 로스쿨 측은 지난 3일 김상수 원장 명의의 사과문을 내고 “2020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전형 제1차 합격자 발표 중 ‘가군’ 전형의 오류 인지로 정정 발표를 하게 됐다.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큰 심려와 허탈감을 안겨 드리게 돼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서강대로스쿨 당국은 이어 "공정성 여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오는 6일까지 입시공정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강대 로스쿨은 지난 1일 2020학년도 법학전문석사 입학 전형 1차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후 한 지원자의 이의 제기로 관련 내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전체 오류 사실을 확인했다. 오류는 엑셀에 지원자 성적을 입력한 뒤, 산술식 계산으로 합격자를 가리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서강대 로스쿨 입시관계자를 상대로 감사청구서를 교육부에 제출했다. 시민단체는 "원장 명의 사과문만 있을 뿐, 관련자들에 대한 징계나 수사의뢰는 하지 않고 있다"며 "지난해 유사한 사태가 발생했던 육군·공군사관학교 채점 오류에 대해 국방부가 감사한 것과 같이 교육부도 감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