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4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아동과 청소년 등 소외계 층 지원을 위해  5 억원을 추가 기부하고,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윤종규 회장이 위원장을 맡아 신설된  ‘그룹비상경영위원회 ’의 전사적 지원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 윤종규 회장은 코로나19 를 조속히 극복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그룹 내 계열사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속도를 높여 달라고 주문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기아대책에  5억원을 추가 기부해 위생용품 및 생필품을 지원한다 .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대구∙경북지역 아동과 청소년 등 취약계층이 우선 지원 대상이다. 또한 , 지원 물품 구입은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 및 영세 소상공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여 내수 활성화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  ‘착한 임대인 운동 ’에 동참한다 . 은행이 소유한 전국 부동산에 입주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3개월간 월 백만원 범위내에서 임대료  30%를 감면한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에 대해서는  3개월간 임대료 전액을 면제하기로 했다.
 
한편 , KB금융그룹 비상경영위원회는 금번 ‘코로나19 ’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 아동과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해 그룹에서 추진중인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유치원 신·증설을 대구·경북지역 초등학교에 우선적으로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이 해마다  125개 규모로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과 저소득 가정 공부방 리모델링도 대구·경북지역 소외아동을 중심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