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카드가 지난달 17일 선 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것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됐던 상품이다.

지난 3월 16일 20만 장에 이어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직통령’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발급 받은 카드 디자인은 ‘펭카’ 디자인이 ‘펭모티콘’ 대비 4.5배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0%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채널(11.0%) 보다 8배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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