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사회공익·힐링승마’ 참여 승마시설 모집
한국마사회, ‘사회공익·힐링승마’ 참여 승마시설 모집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0.04.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뉴스로드]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정신적·신체적 힐링과 활력을 제공하고 말 수요 확대 및 승마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반기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 참여 승마시설 모집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은 사회공익직군 종사자(코로나19 지원 의료진)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강습 일정 비용을 지원해 부담 없이 승마라는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승마시설에게는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해 사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시행하는 사회공익 승마 사업은 정신적 스트레스에 취약한 사회공익직군 종사자 및 코로나19 지원 의료진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먼저 고·중도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위험군 대상 전문 프로그램에 마사회가 보유한 재활·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협력승마시설에서 시행할 계획이며 경도 위험군에게는 일반인 체험용 신체단련 생활승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일반국민 승마는 개인 및 기업, 동아리 등 단체를 대상으로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개인반, 단체반, 야간반, 중급반 등 유형별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강습 대상은 호스피아에서 선정된 강습신청자(연령제한 : 2001.1.1.~1955.12.31.)로 2018, 2019년에 ‘전 국민 승마체험’ 기참여자는 같은 과정에 참여할 수 없다. 단, 2018, 2019년 초급반 수료자는 중급반 신청이 가능하다.

사회공익·힐링승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승마시설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승마사업센터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25일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이후 사업장 현장실사를 진행, 강습 일정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며 사업설명회를 거쳐 다음 달 13일부터는 사회공익·힐링승마에 참여할 강습생 신청을 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에 관한 문의는 승마사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