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장문
남양유업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장문

 

[뉴스로드] 남양유업은 7일 경쟁사 목장 근처에 원전이 있다는 비방글을 올리도록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날 ‘5월6일 언론사 보도관련 남양유업 입장문’ 을 통해 “온라인상 과열된 홍보 경쟁 상황에 실무자가 온라인 홍보 대행사와 업무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매일 상하 유기농 목장이 원전 4km 근처에 위치해 있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자의적으로 판단하여 논란에 휩싸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자는 1년여간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해왔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해당 건에 대해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3월 육아 정보 카페에는 ‘A업체에 원유를 납품하는 목장 근처에 원전이 있다. 방사능 유출 영향이 있는 것 아니냐’는 글이 반복해서 올라왔다. 경쟁업체는 해당 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아이디 4개를 특정해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경찰은 부산에 있는 한 홍보 대행사가 IP 소재지임을 확인하고 해당 홍보 대행사를 압수수색했다. 조직적 비방 댓글 작업에 동원된 아이디 50개를 추가로 확보하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수사 결과 남양유업 회사  관계자가 비방 댓글 작업에 조직적으로 개입한 것으로 보고 홍원식 회장·남양유업 직원 3명·홍보 대행사 관계자를 포함한 7명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