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아동안전위원회 제공
포스터=아동안전위원회 제공

 

[뉴스로드] 아동안전위원회(위원장 이제복)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7월15일부터 오는 8월 19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아이디어 공모전, 옐로카펫 그 다음 도전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하굣길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 이유, 그리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동영상을 3분 이내로 촬영하여 아동안전위원회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예선심사, 유튜브 국민투표, 본선발표 및 시상으로 진행되는데 초등학생 동참 시 가산점 20%가 부여되며 최종 수상작은 9월 19일 발표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서울특별시 김종민 교통전문관, 국회의원 오영환, 태호 엄마 이소현, 서울특별시청소년의회 이도현 청소년 의원,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 김현성 회장이 위촉됐다, 

공모전 대상작은 서울특별시 정책으로 실현되며 서울특별시장상과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국회의원상과 상금 50만 원, 우수상은 아동안전위원장상과 상금 30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 전원 문화상품권(1만 원)과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옐로카드가 지급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