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추석맞이 협력사 특별금융지원
HDC현대산업개발, 추석맞이 협력사 특별금융지원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0.09.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HDC현대산업개발은 추석을 앞두고 약 133억 원 규모의 공사 및 자재 대금에 대해 특별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1일 자재대 현금 지급 범위를 자체사업지까지 확대 지급한다. 확대 금액은 23억 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월부터 협력사 대금 지급 조건을 개선해 자체사업 자재대 일부를 제외하고는 공사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있다. 16일에는 9월 협력사 공사대금 일부를 조기지급할 예정이다. 

37개 협력사에 9월 공사대금의 최대 50%까지 선집행 하는 특별 금융지원이며, 규모는 110억 원이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흐름을 위해 공사대금 지급 프로세스를 개선해 대금 지급일을 14일에서 11일로 기존보다 3일 단축하며 협력사 지원을 강화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 단기 금융지원을 위해 200억 원 규모의 무이자 대여를 시행했으며, 장기 금융지원으로 30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회사 대출 시 2%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협력사들을 돕고 상생하기 위해 추석맞이 금융지원을 실시하게됐다.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