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자연치유 소리영상' 10편 공개
국립공원공단, '자연치유 소리영상' 10편 공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국립공원공단은 자연의 소리를 담은 소리영상 10편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립공원 자연치유 소리영상은 전국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자연경관, 동식물 및 인문자원을 배경으로 제작했으며 15분 내외로 구성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소리영상은 ▲지리산 세석평전 운하, ▲지리산 촛대봉 가을 야생화, ▲다도해해상 여서도의 여름 바닷속, ▲한려해상 학동해변 몽돌 구르는 소리, ▲지리산 설산습지 휘파람새, ▲내장산 금선계곡의 여름 물소리 등이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고향방문을 자재하고 집에 머무르는 국민들을 위해 10개의 대표적인 소리영상을 먼저 공개고 내년 6월까지 사계절 소리영상 100개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민간기업이 정부 협업 이음터(광화문 1번가)를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공공데이터 포털에서도 무료로 개방한다.

국립공원 자연치유 소리영상 서비스는 국립공원 누리집(www.knps.or.kr)을 비롯해 동영상 전문 인터넷사이트(유튜브) 내의 '국립공원 티브이(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종희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에 제작한 국립공원 자연치유 소리영상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정서적 안정감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