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환경부는 28일 오후 3시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2021~2025)(안)' 공청회를 연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한국기후변화학회장(이동근)의 사회로, 전문가, 시민사회 등 각계 대표자들이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환경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mevpr)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안)'은 기후위기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2021~2025년간의 이행계획이다. 

환경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검토·반영하고 관계기관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2021~2025)' 최종안을 마련하고, 녹색성장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안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공청회에서 발표한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안)'에 대해서는 공청회 중 온라인 채널 실시간 댓글과 9월 28일부터 8일간 우편 또는 전자메일(jbw5326@ korea.kr)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배연진 환경부 신기후체제대응팀장은 "홍수, 폭염 등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기후변화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생물종·지역 등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꼼꼼히 검토하여 사회 전부분의 기후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제3차 국가 기후변화 적응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