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물산업 ‘테스트베드’ 참여 기업 모집
수자원공사, 물산업 ‘테스트베드’ 참여 기업 모집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1.03.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물산업의 체계적인 성장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3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1년 상반기 물산업 오픈 플랫폼 테스트베드 및 기술개발‘ 과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물분야 그린뉴딜 선도와 디지털 인프라 전환을 위한 기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저에너지형 기술 등을 선정해 중점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기술육성‘ 분야 3개 과제 ▲테스트베드, ▲기술성능확인, ▲맞춤형연구와 ’기술개발‘ 분야 3개 과제 ▲성과공유제,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로 구분해 모집한다.

테스트베드는 참여기업이 자체적으로 성능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기술성능확인’은 테스트베드 후 한국수자원공사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해당기술을 평가하고 성능확인서를 발급하는 제도이다. 

‘맞춤형 연구’는 물기업의 지원을 받아 한국수자원공사가 기술개발을 시행하고 성과를 기업과 공유하는 과제이다.

‘성과공유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2년간의 수의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공동투자형 기술개발’과 ‘구매연계형 신제품개발’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개발비 일부를 지원해 3년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관리 중인 수자원, 상·하수도, 물에너지, 단지 등 현장 시설 111개소와 연구 인프라 10개소를 활용하여 기술의 실·검증 및 기술개발이 가능하게 된다.

공모 자격요건 및 필요서류 등 확인과 온라인 지원은 물산업플랫폼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혁신처로도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