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령자 맞춤형 주택 개조사업’ 추진
LH ‘고령자 맞춤형 주택 개조사업’ 추진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1.04.0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LH는 지난 1일부터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에 착수했다.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은 행정안전부 사업으로,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보건의료(ICT 방문진료 등) △요양(수시방문형 재가서비스 등) △주거지원(주택개조 등) △생활지원(이동 등)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대상 지역은 경기 화성시와 강원 춘천시이며, 행정안전부 및 보건복지부, 건강보험공단, 지자체 등과 협업한다. 해당 지역 내 권역별 통합돌봄본부를 설치하고 LH 주거지원전문관, 지자체 보건·복지 담당자 등이 상주하며 업무를 수행한다.

LH는 기술 및 인력 지원을 통한 ‘고령자 맞춤형 주택 개조사업’을 추진하고 ‘맞춤형 임대주택’ 또한 공급한다. 이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은 기존 거주하던 지역을 벗어나지 않고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고령자 맞춤형 주택 개조 사업’은 총 210호를 대상으로 하며, 지자체  예산을 활용해 호당 4백만 원 규모의 수선급여 방식으로 추진된다. 단순 개보수 외에도 낙상 예방을 위한 미끄럼 방지 장치 및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고, 보행에 장애가 되는 문턱도 제거한다. 또한, 돌봄 대상 저소득 어르신에게는 어르신 맞춤형 임대주택을 제공하며, 주택 물색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담 정보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