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2021 서울동행 기획봉사 공작소’ 참여자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동행 기획봉사 공작소는 기후변화, 학습소외, 사회경제, 불평등 등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찾고,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간 진행되는 기획봉사 공작소는 사회변화, 영상제작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관심과 역량에 맞는 프로젝트에 신청한 뒤,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 운영비를 지원받아 본인의 기획을 실현해 나갈 수 있다.

프로젝트는 참여자 제안을 통해 진행되며, 약 200일동안 ‘문제발견-계획-실천-평가 및 공유’의 과정을 통해 사회변화에 대응하고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사회변화 프로젝트는 전공 및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과 해당 분야 지식·기술을 가진 전문가 멘토가 기획·실험과정을 함께하며 사회변화 솔루션을 도출하는 활동으로, 기업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는 대학생 팀의 아이디어를 실현·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성장 파트너로서 함께한다.

영상 프로젝트는 자원봉사와 영상에 관심·재능이 있는 대학생이 봉사활동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참여자에게는 영상의 기획 및 편집, SNS 및 MZ세대 트렌드 교육 등과 더불어 크리에이터로서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자들은 총 7단계에 걸친 교육 세부과정을 통해 기획-실행-평가 및 확산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본인의 기획을 체계화 할 수 있다. 각 프로젝트 참여별 우수팀에 대해서는 서울시장 명의 자원봉사 표창 추천의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젝트 참여자의 기획봉사활동은 1365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