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7> 무대가 오는 23일, 24일 서울 예술의전당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2013년 이래 매해 클래식 음악계가 손꼽는 ‘최고의 공연’을 소개해 온 한화클래식은 올해 세계적인 거장 ‘윌리엄 크리스티’(William Christie)와 그가 창단한 앙상블 ‘레자르 플로리상’(Les Arts Florissants)을 초대, 두 편의 바로크 오페라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 바로크 음악을 오감(五感)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다.

<한화클래식2017>은 클래식 문화의 종합예술인 ‘오페라’를 소개하고자 세계정상급 연주자/단체를 엄선하면서 규모는 커졌지만, 문화예술 사회공헌차원에서 공연 저변확대를 위해 티켓 가격은 파격적으로 낮췄다.

서울, 대전 공연 모두 R석 5만원, S석 3만5천원, A석 2만원이며, 클래식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해설도 공연 전 진행한다.

윌리엄 크리스티는 레자르 플로리상과 함께 20세기 프랑스 고음악 해석의 역사를 새롭게 제시한 인물이다. 프랑스 음악이 가진 미학적인 아름다움을 끌어내 이후 수많은 고음악 단체에 큰 영향을 끼쳐왔다. 그와 레자르 플로리상이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찬란하고 아름다웠던 프랑스 바로크를 대표하는 작곡가 장필립라모(Jean-Philippe Rameau)가 프랑스 궁정을 위해 만든 바로크오페라인 <다프니스와 에글레>(Daphnis et Églé, 1753)와 <오시리스의 탄생>(La Naissance d'Osiris, 1754)이다.

두 작품은 극음악과 만나 이루어진 미니 오페라로, 춤을 사랑했던 작곡가의 진보적이고 개성적인 음악 언어가 잘 드러난 걸작이다.

이번 무대는 작품 속 음악만을 연주하는 콘서트 형식이 아닌, 간결하면서도 세련되게 꾸며진 무대에 성악과 기악, 무용수들이 함께 오르는 풀 버전이다. 특히 레자르 플로리상의 공연으로는 2014년 프랑스 초연 이후 두 번째이자, 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평단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