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11월 11일 부산 아스티호텔에서 해양수산 혁신기술 콘퍼런스인 ‘오션테크 코리아 2021’을 개최한다.

오션테크 코리아 행사는 해양수산 혁신기술과 사업화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국내기업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됐다.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하여 사전등록 신청자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공식 누리집( https://k-oceantech.org )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 대응하여 해양수산 분야에 활용 가능한 메타버스 기술을 소개하는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3개 세션별로 국내외 전문가와 선도기업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해양수산 혁신기술에 대한 발표 및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의 디지털 전환’ 세션에서는 ▲ 심해저를 누비는 무인자율로봇 ▲ 수산양식 기자재의 변화 ▲ 인공지능을 활용한 선박안전 진단 ▲ 완전 자율화 스마트 항만을 다루고, ‘지속가능한 해양환경과 신산업의 등장’ 세션에서는 ▲ 선박을 청소하는 자동로봇 ▲ 해양수산 부산물을 활용한 해양바이오산업 ▲ 폐어망을 자원화하는 소셜 벤처 ▲ 세포 배양 생선육을 제조하는 기업 등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해양수산 정보와 플랫폼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 메타버스를 활용한 선원 교육 ▲ 해양데이터 플랫폼 ▲ 온라인으로 수산물을 파는 혁신기업 ▲ 무인해양드론 활용 해양정보 제공 기업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오갈 예정이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