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무악산 봉수대 메타버스에 재현
서울시, 남산·무악산 봉수대 메타버스에 재현
  • 홍성호 기자
  • 승인 2021.11.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서울시 제공
자료=서울시 제공

 

[뉴스로드] 조선시대 국가의 안위가 걸린 급보를 연기나 횃불로 알린 봉수대가 메타버스에 재현됐다. 서울시는 ‘2021 무악산 봉수의식 재현행사’를 17~19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인게이지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선정된 30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메타버스 내 다수의 참가자 입장이 어려워 서울시 관내 봉수대가 위치한 서대문구, 중구에 있는 초등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자를 확정했다.

메타버스 봉수의식 재현 행사는 참여자들이 남산 봉수대에서 출발해 5개의 미션을 통과한 후 암구어(암호)를 받으면 최종적으로 무악산 봉수대에 횃불을 밝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제 남산‧무악산 봉수대를 360° 촬영한 영상을 통해 마치 현장에 와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무악산 봉수의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봉화의식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이희숙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봉수의식 재현행사는 조선시대 외적의 침입과 위급한 소식을 중앙에 전하는 봉수의식을 재현하는 전통문화행사로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실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newko11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